• 354-E 지구
  • 총재 인사말

총재 인사말

국제라이온스협회354-E(강원)지구

존경하는 라이온 및 라이온 가족 여러분!
354-E지구의 40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에 총재로 인사드리게 됨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금회기 총재 주제를 ‘3 GOOD’을 바탕으로 ‘GOOD MIND, GOOD SERVICE, GOOD LION’으로 정했습니다.
최고보다는 최선을 다하는 ‘좋은 마음’, 의무감이 아닌 진정한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좋은 봉사’, 좋은 마음과 좋은 봉사를 실천하는 ‘좋은 라이온’을 의미합니다.

라이온 및 라이온 가족 여러분!
저는 앞으로 5대 중점사업을 통해 354-E지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연수원을 증축하겠습니다. 그 동안 활용도가 낮았던 연수원을 증축하여 모든 클럽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으로 만들겠습니다. 소규모 회의 및 지구임원회의와 각종 행사, 지구 연수를 진행할 때 장소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예산을 절감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둘째, 화상회의를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온라인 회의를 활성화 하겠습니다. 우리 라이온은 지구와 지역, 클럽간 원활한 소통이 필요합니다. 그 동안 강원도의 지리적 특성에도 불구하고 바쁜 시간을 할애하여 회의에 참석해야만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앞으로는 온라인 회의를 활성화하여 4차 산업혁명, AI시대에 맞는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회의 문화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셋째, 강원지구 40년사를 편찬하겠습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올해로 우리 지구의 역사가 40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354-E지구가 50년, 100년의 역사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시대에 맞춰 미래를 준비하겠습니다. 미래는 과거의 역사로부터 준비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40년사 편찬을 통해 앞으로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강원지구를 만들겠습니다.

넷째, ‘캠페인100’을 활성화하겠습니다. ‘캠페인100’은 2022년 6월 30일로 종료됩니다. 단순하게 기금을 모으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 곳곳의 가장 취약한 지역사회 지원을 약속하는 것입니다. 캠페인100을 통해 많은 봉사 수혜자가 생긴다는 것은 굉장히 고무적입니다. 하지만 진정으로 감동적인 것은 수많은 수혜자 한 명, 한 명의 삶에 크고 작은 변화를 주고 있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MJF클럽을 확장하겠습니다. MJF는 라이온스클럽의 창시자 멜빈존스 동지가 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클럽 회원 모두가 1,000달러 이상을 한 번 이상 기부해야 주어지는 라이온스클럽의 최고 명예이기도 합니다. MJF클럽 확장을 통해 GOOD LION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라이온 여러분!
지구 총재로서 라이온스 봉사정신을 계승하고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어두운 길을 걸어갈 때 힘이 되어주는 것은 튼튼한 다리도, 멋진 날개도 아닌, “함께 가는 이의 발걸음 소리”라고 합니다. 저도 여러분과 함께 가겠습니다. 어렵고 힘든 일이 있을 때 옆에서 힘이 되겠습니다. 바로 여러분이 라이온스의 희망이며 미래입니다. 여러분도 저와 동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제라이온스협회354-E(강원)지구 총재 정 규 훈